Antic Nomad

<CEO INTERVIEW #1> 하나은행 김승유 회장 본문

The Griffin:::isy works

<CEO INTERVIEW #1> 하나은행 김승유 회장

isygogo 2011. 10. 17. 11:41
첫 직장에서 첫 월급을 타고 통장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골랐던 하나은행.
주거래 은행이기도 하고 집 가까이 있기도 하고 사보 또한 제일 마음에 들게 나온다는 이유만으로 편애하는 은행이다.
CMA때문에 쓰는 우리은행말고는 거래하고 있는 유일한 은행이기도 한 하나은행의 회장님 인터뷰가 확정됐을때 내심 기대도 많이 했더랬다.
대학생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CEO들을 찾아가 인터뷰를 하는 형식의 책(아직 교정보는 중. 곧 발매 예정)에 들어가는 인터뷰였는데, 하나은행 회장실에서 이루어진 인터뷰 시간 내내 난 약간 흥분상태였다.
조금은 어렵고, 약간은 설레고... 어느정도 긴장도 되는... 공기흐름까지 느껴질 정도로 예민해져 있었는데, 회장님이 카메라 가방을 보자마자 카메라는 뭘 쓰는지, 렌즈는 뭐뭐 있는지 궁금하다며 성급 다가왔을 때는 흠칫 놀라기까지 했다.
경제지 인터뷰가 아니었기에 주로 회장님의 지난 이야기,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처음 회사생활을 시작했을 때의 에피소드부터 시작해-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어떤 학생이었는지, 어떤 신입사원이었는지  등등... 평상시라면 절대 들을 수 없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 중간 중간 촬영하면서 계속 서있었지만 하나도 지루하지 않았던 인터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