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c Nomad

서울시립미술아카이브 본문

Da:isy ::: 일상

서울시립미술아카이브

isygogo 2024. 3. 18. 14:35

처음 이사왔을 때 이 자리엔 동네 버스 차고지가 있었다. 평창동에서 출발해 자하문터널을 지나 경복궁을 들러 서울역에서 남영동까지 ㅡ 학교 다닐때, 지하철
탈때, 교보문고 갈때, 서울역갈때, 남영동 KFC 갈때도 135번 버스를 탔다. 아마도 내 인생에서 제일 많이 탄 버스가 아닐까싶다.  유일하게 시내(시내면서 시내같지 않은 동네 특성상)까지 한번에 갈 수 있고 ㅡ 집에 올 땐 종점까지 와서 내리면 되느 잠이 들어도 괜찮았다.
세월이 지나 차고지는 북악터널 지나 이사를 갔고 이층짜리 멋 없는건물이 생기고 ㅡ 엄마가 집을 내 놓을때 자주 갔던 협신부동산이 그 자리에 있었고 ㅡ 그 건물과 맞닿은  언덕배기 사이 지름길로 참 많이도 뛰어내리고 올랐다.
언제가부터 그 자리에 가스 충전소가 생긴다고 했고 동네 사람들이 대대적으로 항의를 하기 시작했다. 좋은 동네였지만 ㅡ 참 아무것도 없는 동네였다. 이런 저런 일이 생기고 미술관이 들어온다는 소문이 돌았고 ㅡ 공사 한 참 후에 드디어 개관….  오픈한지는 오래됬지만 늘 차 타고 그 앞만 지나다니며 눈으로만 구경하다 볕이 좋은 날 ㅡ 스튜디오를 나와 구경을 갔다. 겉으로 보기보다는 훨씬 넓었고 좋았지만- 구비된 책은 약간 미비했고 ㅡ 어차피 저장고 역할이라 그런지 일반 책은 아직 많다고는 할 수 없다.
그래도 동네에 이렇게 층고 높고 조용한 곳은 없으니 ㅡ 책 한 권 뽑아들도 멍 때리며 책 보기엔 아주 적합한 곳이다.
지금 전시중인 전시도 꽤 볼 만 했고 ㅡ 다음에 세미나나 미술 관련 수업이 있다면 참가해보고 싶다.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서울 종로구 평창문화로 101
https://naver.me/xmixezt2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 네이버

블로그리뷰 255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