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c Nomad

뉴욕- 이사무 노구치 박물관 본문

BlueBarn:::(worldwide)/USA + 미국

뉴욕- 이사무 노구치 박물관

isygogo 2009. 5. 10. 14:30
뉴욕에 오기전엔.. 이사무 노구치가 누구인지 몰랐다. 뉴욕 관련 책들을 보다가, 늘 언급되는 사람이길래 누군가 호기심에 찾아보니, 뉴욕에서 활동한 유명한 조각가였다. 그래서, 오늘은 퀸즈에 있는 이사무 노구치 박물관에 가기로 결정했다.
지하철을 타고서야, 주소와 위치가 적혀있는 책을 안가지고 온게 생각났지만, 다시 돌아가기에도 늦어서 그냥 기억력에 의지해서 가보기로 했다. 1번 지하철을 타고 42번가 타임스 스퀘어에서 퀸즈로 가는 N지하철로 다시 갈아타고, 퀸즈 브로드웨이 역에서 하차-
거리로 내려오니, 어디가 내가 가야할 방향인지 감도 안오고, 내가 가지고 있던 지하철 노선도엔 퀸즈지역이 아예 없고... 박물관이 있는 거리도 전-혀 생각도 안나고... 결국... 몇 사람들에게 물어봤지만, 역시나 모른다는 대답뿐. ㅠ.ㅠ
저 멀리- 높은 빌딩들이 보여, 저 쪽이 맨하탄이겠거니.. 감을 믿고 일단 가보기로 했다.
한 15분 걸었나.. 드디어 내가 바라던 브로드웨이 끝이 나왔고, 그 막다른 길에 서니 노구치 박물관 안내판이 보였다. 아. 역시,,, 나 다른건 몰라도 길은 잘 찾아가는거 같단 말야. 하하하.
커다란 담으로 둘러싸인 창고같은 모양에 들어가는 입구도 일반 사무실 들어가는것 같아서 좀 이상했지만, 박물관안은 잘 꾸며져 있었다. 아직 이사무 노구치에 대해 자료를 찾아보고 있어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뉴욕에서 유일하게 개인을 위한 박물관이라는것, 뉴욕 뿐 아니라 전 세계 유명한 빌딩앞에서 심심치 않게 그의 작품을 볼 수 있다는 것, 예전에 뉴욕에서 한창 활동할때, 프리다 칼로의 연인이었다는것.... 이렇게 단절된 토막 정보밖에 없어, 서울가면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예술가다.